갤럭시 S20 사전예약 ::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S20 사전예약 정보 알려드릴게요. 이번 달을 기준으로 잇달아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굵직굵직한 신작 라인업이 아주 화려만 면면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Lgv60과 오랜만에 소식을 듣게 된 G9 같은 경우 공개가 다소 미뤄지며 아쉬움을 남기고 있지만, 대신 당장 다음 주에 열리는 삼성의 언팩 행사에 더욱 시선이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갤럭시Z플립과 갤럭시S20 출시일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S20 출시일?

물론 위아래로 펼쳐지며 새로운 자태를 뽐내는 갤럭시폴드의 후속작 또한 흥미로운 시선을 한눈에 받고 있지만, 아무래도 가격대 등 여러 가지 특수성으로 인하여 대중적인 모델이라기엔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들은 갤럭시 S20 출시일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계신 듯합니다. 특히 갤럭시S20 출시일의 경우 이르면 이달 안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예측까지 돌고 있어 더욱 관심이 뜨거운 데요. 못해도 이달 말 정도에는 그 실체가 드러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약 10일 정도를 전후로 3월 6, 혹은 늦으면 313일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저는 이달안에 출시가 될 거 같습니다.

보통 발표 직후의 기세, 그리고 사람들의 흥미와 적당히 '밀당' 하며 못해도 한 달 안으로 출하시기를 결정하던 삼성이었습니다만. 자체적인 사정이라든지 경쟁사들의 신작 공개 등 다양한 이유를 추측해 볼 수 있겠죠. 아무튼 임박한 공식적인 발표에 영향을 받아 벌써부터 사전예약 기간과 그에 따라오는 혜택들에 대한 부분도 뭇사람들의 관심사에 오르기 시작했다고 하니 가히 대단한 이슈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 뜨거운 인기의 주인공인 갤럭시 S20 출고가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소개, 갤럭시S20 출시일 및 예약과 관련된 이야기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가격?

모습을 드러낼 시기만큼이나 사람들의 이목을 끈 부분은 바로 갤럭시S20 출고가가 아닐까 싶은데요. 보급형 S20과 일반형 S20+, 고급형인 울트라, 이렇게 총 세 가지의 타입으로 나뉘어 출시되는 만큼 각각의 외관, 기능적인 요소 이외에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이 갈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각각 타입 별 갤럭시 S20 출고가에 대해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S10과 약간의 대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저렴한 축인 보급형의 경우 S10e899800, S20125만원 전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해외의 경우 900유로에서 1000유로 사이로 비슷할 전망인 듯합니다. 조금 더 스펙 업 된 모델인 갤럭시S10 S20플러스는 각각 1056000원에서 약 135만 원 선으로 이 또한 제법 가격차가 껑충 뛴 모습을 모여주고 있습니다. 해외 기준 1050에서 110유로 정도로 예측이 되고 있는 상황이구요.

 

마지막으로 알아볼 순서로는, 대망의 갤럭시 S20 울트라 기종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갤럭시S20 출고가 중에서도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은 고급 모델인 울트라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른바 '스펙 몰빵' 이 아니냐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가장 두드러진 성능이 특징적인 버전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어마어마한 스펙을 두고 내심 점찍어 두신 분들도 여럿 계실 듯한데요. 이번 갤럭시S20 출고가 중에서도 가장 고가여서 한화로 약 160만원, 유로로는 1300 상당으로 정해졌다고 알려진 가운데 S10+1397000원이었던 것과 비교해도 상당히 껑충 뛰어오른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나름 경쟁 구도에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애플의 아이폰 11의 고급형과 비교해 보았을 때도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할 수준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렇게 발표가 임박하기 전까지는 기종에 따라 비교적 가격이 떨어지기도 하지 않겠느냐는, 소비자로서는 희망적인 예측도 있었던 터라 조금 아쉬운 마음을 금할 수 없네요. 뜨거운 인기의 기종, 더 높아진 가격의 부담, 이에 눈물을 머금고 자금에 타격이 덜 갈 수 있을만한 여러 방법을 찾는 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쩐지 지갑이 가벼워지는 소리가 들릴 것만 같은 갤럭시S20 출고가 소식, 어떻게 보셨나요? 소비자로서는 씁쓸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지만, 세계적인 기업 삼성이 아무런 이유 없이 이런 가격정책을 펼치지는 않았겠지요.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도 더욱 탄탄해지고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기반으로 하여 유저들의 마음을 달래 줄 준비가 되어있으리라 믿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알려진 S20 시리즈의 스펙을 한번 간단하게 훑어보도록 할까요? 먼저, 가장 흥미로운 부분부터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 상향 평준화된 최신폰들의 첨단 기술과 스펙에 한껏 눈이 높아져 있는 수많은 뭇 스마트폰 유저들을 단번에 사로잡은 분야기도 하죠. 바로 카메라의 스펙 부분입니다. 1800만이라고 하는 어마어마한 화소는 상세한 정보들에 대한 유출과 추측이 난무하던 때부터 단연코 돋보이던 이슈였습니다.

 

 

천체망원경의 이름인 '허블'을 코드네임으로 사용한 것은 그만큼 자신감의 발로라고 할 수 있었겠죠. 다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이 1800만 화소가 적용되는 타입은 울트라로 한정된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활영물에 더욱 섬세한 심도를 부여하는 ToF 렌즈와 망원카메라, 초광각카메라 부분에 4800, 4400만 등. 정말 차별화란 이런 것이다 하는 말이 들려오는 듯, 그 자태가 소비자를 유혹하죠. 여기에 잠망경과 같은 원리를 적용한 5배의 광학 줌은 화질에 손상을 주지 않고도 확대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최대 100배까지 늘어나는 디지털 줌이 합쳐진, 이른바 스페이스 줌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말 그대로 괴물 같은 스펙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모로 이 고급형에는 선뜻 마음이 동하시지 않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죠. S20과 플러스에도 광학 3배 줌, 6400만 화소라는 훌륭한 망원 카메라에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플러스 타입의 경우에는 ToF 렌즈까지 장착되어 쿼드러플 카메라 타이틀까지,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치를 자랑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또 각각 6.3, 6.7, 6.9의 적지 않은 화면 크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여러모로 사용감이나 배터리에 있어 우려와 관심이 동시에 쏟아지고 있기도 한데요. 디스플레이의 화질은 더욱 효율적으로 진화시키고, 또 여기에 각 모델 별로 4000mAh, 4500mAh, 5000mAh라는 충분한 배터리 용량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해결될 듯합니다.

 

노트 시리즈와도 비견될 수 있는 6.9라는 숫자에 잠시 고민하던 분들도 다행히 순조로운 업그레이드에 의해 큰 걱정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쩔 수 없이 가해지는 물리적 무게감만 극복하실 수 있다면요. 이 부분에서는 유려한 디자인, 한계까지 줄어든 베젤이나 클린 한 시야를 배려하는 노치 등 최대한 이용자의 부담을 더는 형태로 대응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사용자가 체감하기에 어려운 영역으로 나아가기 시작하고 있다는 성능 부문도 소홀하진 않았죠. 12gb RAM(고급형의 경우 그 이상이 예상되기도 하죠), 엑시노스 990과 스냅드래곤 865 칩셋으로 이루어진 성능은 안팎으로 든든한 사용감을 약속하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다재다능, 그야말로 하이 스펙을 자랑하는 S20의 면모를 잠시 살펴보았는데요. 과연 어마어마한 이목의 집중 속에서 인정을 받을 만하다는 생각이 드는 동시에, 고급형인 울트라 타입에 대한 '편애'가 약간은 고소를 짓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어찌 되었든, 훌륭한 성능의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로서는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갤럭시S20 사전예약 일정

여러분이 애타게 기다리시던 갤럭시 S20 출시일까지 약 한 달 정도의 기간만 남겨둔 지금. 책정된 높은 금액 대는 안타깝지만, 인정할 수밖에 없어 보이는 고성능을 감안했을 때. 우리가 노려야 하는 것은 그 경제적 부담을 어떻게 완화할 수 있는 것이냐 하는 문제가 아닐까요? 물론 시간이 흐르고 다양한 할인 이벤트나 찬스를 노려보는 것도 한 가지 좋은 방법 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이 최신, 최고의 스마트폰을 한시라도 빨리 손에 넣어야겠다고 마음먹으신 분들이라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당시킬 수 있는 사전예약을 손꼽아 기다리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s20의 사전예약은 오는 2월 14일부터 시작해서 약 2주 동안에 걸쳐 지속될 것으로 예상 중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확정된 것은 아니고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도 있는 등, 진행 일정은 변동될 여지가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자급제 사전 예약/판매: 2/14~

-이통사 사전 예약: 2/20~26

-사전 개통: 2/27~3/5

-일반 판매: 3/6~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S20 사전예약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초기에는 구매가가 비싼만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몰을 통해 많은 사은품을 챙기는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현명한 구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새로운 소식 들어오는데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